기사 메일전송
[편의시설] '매핑' 하고 '천안애놀자' - 주민참여 천안시장애인편의시설 커뮤니티, 참여형 지도 제작 사업
  • 기사등록 2019-07-18 14:50:35
기사수정

[라이프타임즈 = 김가은 기자] 천안시는 지난 17일 5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관계 공무원들이 협동으로 성정동·두정동 일원에서 주민참여 천안시장애인편의시설 커뮤니티 매핑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한 참가자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분들이 시설사용에 많은 어려움이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장애인에게 편한 시설이 결국은 우리 모두에게 편한 시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모두가 살기 좋은 천안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 천안시)

시민이 직접 장애인 편의시설을 지도화하는 ‘주민참여 천안시장애인편의시설 커뮤니티 매핑’은 교통약자들이 지역 내 편의시설에 대한 이용 편의도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주민들이 직접 조사해 온라인상에 표시하는 집단지성에 기반한 참여형 지도 제작 사업이다. 


이날 매핑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커뮤니티 매핑 활동을 홍보하고 장애인의 입장에서 다양한 시설에 출입구, 화장실, 승강기 등이 갖춰져 있는지 확인해 앱에 직접 유무를 입력했다. 


시는 장애인 편의시설 커뮤니티 매핑 웹사이트와 더불어 애플리케이션를 구축해 ‘천안애놀자’라고 명명하고 본격 운영 및 홍보에 나섰다. 


‘천안애놀자’라는 이름에는 교통약자 등에게 장애인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들의 활동 영역이 넓어졌으면 하는 기대를 담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elifetimes.co.kr/news/view.php?idx=114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밭大, 학생군사교육단 ‘교육사 우수학군단’ 선정
  •  기사 이미지 대전시티즌, 2019 지역밀착활동 백서 발간
  •  기사 이미지 [포토] 유성구, 민·관 합동 낙엽 대청소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