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주지 무제한] 대전시, 제7회 햇빛발전 창업교실 교육생 모집 - '대전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 및 전화로 접수 가능
  • 기사등록 2019-11-14 20:05:33
기사수정

[라이프타임즈 = 허재희 기자]대전시는 재생에너지 확대 보급과 녹색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음달 7일 대전시 엔지오지원센터에서‘제7회 햇빛발전 창업교실’을 개최한다.

햇빛발전 창업교실은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의 효과가 있는 친환경 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태양광 분야에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대전시가 태양광업계 및 유관기관과 함께 2017년부터 추진해온 민관 협력 사업이다.


거주지 제한없이 대전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 및 전화로 접수 가능. 제7회 햇빛발전 창업교실 홍보시안.(이미지 제공 = 대전시)

이번 창업교실의 교육과정은 태양광발전사업 사례와 노하우, 의무할당제 제도안내 및 전력판매 제도와 절차, 태양광 발전 입지선정 및 사업성, 태양광발전시설 현장 견학 등 사업 시작을 위한 기초 이론부터 실제 운영 사례 현장 견학까지 예비창업자를 위한 필수 내용을 담고 있다.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발전사업 허가절차와 의무할당제,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발급 등 전력 판매제도에 대해서는‘한국에너지공단’에서 교육을 맡고 지원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에 있어서 중요한 태양광 발전 입지선정 및 사업성에 대해서는‘한화큐셀’에서 교육을 맡아 예비창업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가장 최근의 내용들을 쉽고 상세하게 설명할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오전에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오후에는 현장견학을 통해 태양광발전시설 운영 방법과 노하우, 운영상 어려움, 유지보수 등을 현재 사업자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elifetimes.co.kr/news/view.php?idx=135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계룡문고, 18일 ‘이외수 작가와의 만남’ 개최
  •  기사 이미지 [4·15 총선] 황운하 사직원 제출, 출마 행보 돌입
  •  기사 이미지 대전시교육청, 2019학년도 4분기 유아학비 지원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