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이글스, ‘청소년복지시설운영성과 대회’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 청소년의 자립 성장 지원을 위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우수 평가받아
  • 기사등록 2019-12-05 19:53:59
기사수정

[라이프타임즈 = 권용상 기자] 한화이글스가 5일 서울시 중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대회’에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Upcycling Project)’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전해왔다.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는 대전 지역의 청소년 쉼터 6개 기관 청소년들과 함께 경기 중 부러진 배트나 헌공을 활용하여 필기류나 열쇠고리, 사인액자 등을 제작 판매해 청소년을 지원하는 한화이글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화이글스가 5일 서울시 중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대회’에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Upcycling Project)’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사진 = 한화이글스 제공)


한화이글스는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제품에 대한 플리마켓을 개최했으며,‘청소년공방만들레협동조합’을 설립하는 등 단순 지원을 넘어 청소년들이 자생할 수 있는 경험과 기회를 제공해 왔다.


또, 네이버 해피빈과 ‘업사이클링프로젝트’에 대한 펀딩을 실시, 한달 간 목표액 대비 230%에 해당하는 1,200만원을 달성하는 등 청소년의 창작 교육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에 앞장서 오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대회’는 매년 여성가족부 주최로 개최되고 있으며, 수상 대상은 위기 청소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봉사하는 우수기관, 종사자, 청소년, 프로그램 등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elifetimes.co.kr/news/view.php?idx=138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계룡문고, 18일 ‘이외수 작가와의 만남’ 개최
  •  기사 이미지 [4·15 총선] 황운하 사직원 제출, 출마 행보 돌입
  •  기사 이미지 대전시교육청, 2019학년도 4분기 유아학비 지원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