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자연휴양림, ‘6일간의 숲 치유’ 6~9월 참가자 모집 - 5월 23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블로그 통해, 매회 선착순 7팀 모집
  • 기사등록 2019-05-23 16:06:15
기사수정

[라이프타임즈 = 권용상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강원도 횡성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장기 체류 산림치유과정인 ‘청태산 6일간의 숲 치유’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8년을 시작으로 2년째 운영 중인 ‘청태산 6일간의 숲 치유’ 는 휴양림 장기 숙박과 치유프로그램이 접목된 고품격 산림치유프로그램이다.


올해는 6월부터 9월까지 총 5회 진행하는데, 6월 과정은 6월 9일∼6월 14일까지 1기, 6월 16일∼ 6월 21일까지 2기가 예정돼 있다.


자연휴양림에서 휴양을 원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수 당 1인∼4인 기준 총 7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지난해 청태산 숲치유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 = 산림청)

이번 행사는 청태산 숲의 치유인자를 적극 활용한 산림치유활동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숲에서의 휴식을 통해 이용자의 면역력 증진과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쉼표(웃음운동), 즐김(노르딕워킹), 살핌(다담나누기), 챙김(건강산행), 변화(기체조) 등 5개 영역의 체험이다.


특히, 정부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국립자연휴양림 휴관일인 화요일도 행사 기간에는 정상적으로 운영해 휴양림 장기 숙박을 원하는 국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6일간의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elifetimes.co.kr/news/view.php?idx=96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전 동구, 여름철 7개 중점분야 안전종합대책 ‘총력’
  •  기사 이미지 대전도시공사 착한일터 현판 전달
  •  기사 이미지 ‘대전방문의 해’ 성공추진, 대전시 - 코레일과 ‘맞손’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